문자만 보내면 예약이 된다? '메세지미 문자 예약 서비스'

안수영 syahn@itdonga.com

문자메시지 서비스 전문기업 넥스티아가 '메세지미 문자 예약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메세지미 문자 예약 서비스는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각종 예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고객이 골프장을 예약할 때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골프장에서 예약 날짜, 시간을 선택하라고 응답을 보낸다. 고객은 문자메시지 내용을 보고 답장을 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자동으로 예약이 처리된다.

메세지미 문자 예약 서비스
메세지미 문자 예약 서비스

이는 기존의 전화 및 인터넷 예약 시스템과 비교해 운영 시간이 유연하고 비용이 적게 든다. 가령, 전화 예약 상담 서비스는 전담 인력이 필요하고 근무 시간에 한해 예약이 가능하다. 인터넷 예약 시스템은 개발, 서버 도입, 운영 및 유지 보수 등으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된다.

또한 고객에게 단체 홍보 마케팅 문자를 발송한 뒤 회신 문자로 바로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를 통해 기존의 단방향성 문자메시지 마케팅 대비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골프장 및 예약 대행사라면, 해당 서비스를 기존의 전화 상담이나 예약 시스템과 병행해서 사용할 수 있다. 근무 이후 예약 시스템, 시간 임박 세일 예약 시스템 등으로 활용해도 된다.

넥스티아 박기호 대표는 "그 동안 기업들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반 서비스에 집중했으나, 이는 앱 다운로드가 선행되어야 하는 문제를 극복하지 못해 서비스 확산에 어려움을 겪었다. 당사의 서비스는 앱 설치, 인터넷 연결 등이 필요 없으며, 2G 휴대폰으로도 예약을 할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고객들이 요금제에 포함된 무료 문자를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메시지미 문자 예약 서비스는 예약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나, 2014년 2월 출시 후 1차 서비스 대상을 골프장 및 골프장 예약 대행사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1688-8787 또는 이메일 help@nextia.co.kr로 문의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