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AE1' 블랙박스, iF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이문규 munch@itdonga.com

코원(대표 박남규 www.cowon.com) 블랙박스 오토캡슐 'AE1'(이하 'AE1')이 '2014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에서 운송수단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코원 AE1, iF디자인 본상
수상
코원 AE1, iF디자인 본상 수상

풀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고화질 블랙박스 'AE1'은 수동 카메라가 연상되는 설계와 시인성이 높은 오렌지색 버튼 등 직관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섬세한 기구설계로 열 배출에 유리한 상하단 통풍 구조를 확보해 제품 안정성을 높였으며, 내구성이 높은 금속 소재를 접목시킨 거치대와 메모리카드 보호 덮개 등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독일 하노버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 권위와 6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레드닷(reddot)',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힌다. 올해에는 전 세계 55개국, 4,615점의 출품작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친 가운데, 'AE1'은 품질, 소재, 혁신성, 환경 친화성, 기능성, 편리성, 안전성 등 모든 항목에서 고르게 호평을 받아 운송수단 부문 본상 제품으로 최종 선정됐다.

코원 박남규 사장은 "자체적인 제품 디자인 역량을 갖추고 그동안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며, 앞으로도 고객의 감성에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디자인을 갖춘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