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게시물을 뉴스피드에 보다 빨리 노출시키는 방법?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4년 1월 22일, 페이스북이 최근 뉴스피드 알고리즘을 업데이트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텍스트 기반으로 작성된 페이스북 친구들의 게시물들이 뉴스피드에 먼저 노출되며, 기업 페이지는 사진, 동영상, 공유하기 등을 활용해 뉴스피드 노출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페이스북 게시물
페이스북 게시물

이번 업데이트는 일반 페이스북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물과 기업 페이지 게시물이 작성된 형태에 따라 각기 다른 효과를 유도한다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적용됐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페이스북 사용자의 뉴스피드에 텍스트 기반 게시물을 더 많이 노출해본 결과 하루 평균 게시물이 약 900만 건 이상 증가했다. 이와 달리 기업 페이지는 단순 텍스트기반의 포스트 보다는 사진, 동영상, 외부 링크를 ‘공유하기’ 형태로 게시물 내에 삽입했을 때 일반 페이스북 사용자의 호응을 이끌었다.

페이스북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일반 사용자들의 텍스트기반 게시물이 뉴스피드에 우선적으로 표시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기업 페이지는 콘텐츠를 사진이나 동영상이 포함된 상태 업데이트로 게시했을 때 더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뉴스룸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