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벨킨, 아이패드 에어 전용 'QODE 얼티메이트(Ultimate)' 키보드 출시

2013년 12월 23일, 한국벨킨(대표: 김대원 지사장, http://www.belkin.com/kr/)이 아이패드 에어 사용자를 위한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QODE 얼티메이트(Ultimate) 키보드 케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QODE는 벨킨이 새롭게 추가한 아이패드 에어용 프리미엄 키보드 케이스 브랜드다.

QODE 얼티메이트 키보드 케이스는 아이패드 전용으로 출시했던 얼티메이트 키보드 케이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얇고 가벼워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알루미늄 합금 소재로 제작됐으며, 일체형 접이식 키보드 디자인을 적용했다. 아이패드 에어 전체를 보호할 수 있어 생활 흠집 또는 외부 충격 등으로 제품을 보호한다.

벨킨 QODE 얼티메이트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얼티메이트 키보드 케이스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벨킨만의 '트루타입(TruType)' 키보드를 탑재했다. 사용자 지정 단축키도 있어 텍스트 편집, 영상 및 음악 제어, 볼륨 조절 등 다양한 동작을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듀얼 네오디뮴 자석을 달아 아이패드 에어를 사용하는 동안에도 미끄러지지 않게 고정시킬 수 있으며, 세 가지 각도로 조절할 수 있다. 이외에 음악이나 영화를 감상할 때 오디오 음량을 풍부하게 들을 수 있는 사운드 플로우 디자인도 적용했다.

충전식 내장 배터리는 최대 26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대기 모드 시 최대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 사용을 멈추면 블루투스 기능을 자동으로 끄는 스마트 감지 기술을 탑재했다. 케이스를 열고 닫으면 아이패드 에어를 자동으로 켜고 끌 수 있는 기능도 내장했다. 제품 색상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이며, 가격은 16만 9,000원이다.

한국벨킨 정윤경 마케팅 부장은 "벨킨 QODE 얼티메이트 키보드 케이스는 벨킨의 기술력을 담은 아이패드 에어 전용 키보드 케이스이다"라며, "아이패드 에어의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정확하고 빠르게 타이핑할 수 있으며, 단축키 기능 등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