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맥용 한글 2014' 출시

강일용 zero@itdonga.com

한컴, Mac에서 사용하는 '한컴오피스 한글 2014 for Mac' 출시
한컴오피스, 플랫폼 확장을 통해 다양한 운영체제 지원
한컴서포터즈 가입자 대상 30% 할인 프로모션 실시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 이하 한컴)가 Mac 사용자도 한글문서(hwp)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한컴오피스 한글 2014 for Mac'을 19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컴은 지난 10월 '한컴오피스 2014'를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 Mac용 한글 2014까지 연이어 출시함에 따라, 어떠한 운영체제(OS)나 디바이스에서도 한컴오피스 제품을 자유롭게 쓸 수 있게 하는 '메타OS' 전략을 취할 수 있게 됐다.

한글2014 for Mac
한글2014 for Mac

한컴 관계자는 "윈도, 안드로이드, iOS에 이어 Mac 운영체제인 'OS X'에서도 한글문서 작성이 가능해짐에 따라, 한컴은 오피스 플랫폼의 영역을 다시 한 번 확장하게 됐다"며, "외산 오피스들뿐인 Mac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한글문서 편집에 불편을 겪었던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킴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혀나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번에 출시한 Mac용 한글은 한글문서 작업에 최적화된 편집 환경을 제공하며, 기존 윈도, 안드로이드, iOS용 한글문서와 호환성도 뛰어나다. 또, MS Word 문서를 불러오거나 저장할 수 있다.

한컴오피스 한글 2014 for Mac의 가정용 제품은 5만 9,900원(부가세포함)에 한컴샵(http://shop.hancom.com)에서 구매할 수 있고, 추후 앱스토어와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기업 라이선스 제품도 함께 판매한다.

한컴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한컴서포터즈들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 및 경품 이벤트를 시행한다. 기존 한컴서포터즈를 비롯한 신규 서포터즈 가입자들에게는 '한컴오피스 한글 2014 for Mac Home Edition (ESD)' 제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Mac용 한글을 사용한 후 후기를 남긴 서포터즈 선착순 10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우수한 후기를 남긴 20명에게 소정의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홈페이지(www.hancom.com/mac)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글과컴퓨터 이홍구 대표는 "기존 Mac 사용자들뿐만 아니라 신규 Mac 구매 고객들에게도 한컴 오피스를 공급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한컴은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외산 소프트웨어와 보다 적극적으로 경쟁할 것이며,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컴오피스 한글 2014 for Mac
한컴오피스 한글 2014 for Mac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