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국내 최초 8인치 윈도 태블릿 '아이코니아 W4' 선보여

김영우 pengo@itdonga.com

에이서(www.acer.co.kr)는 국내 최초로 8인치 화면과 윈도 운영체제 기반의 태블릿 '아이코니아 W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코니아 W4
아이코니아 W4

에이서 아이코니아 W4는 인텔이 지난 9월 공개한 쿼드코어 프로세서(코드명 베이트레일) 아톰 Z3740(1.33GHz, 2MB L2 Cache, 최대 1.86GHz, 인텔 Burst Technology)와 2GB 메모리와 64GB SSD 저장장치를 탑재한 태블릿으로, 이전 세대 프로세서(클로버트레일) 대비 컴퓨팅 성능이 2.5배, 그래픽 성능이 2배 증가했다. 특히 윈도8.1 운영체제로 기존 데스크톱과 똑같은 사용 환경을 제공하며, 16만 9천원 상당의 정품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이 기본 탑재되어 편의성을 높였다.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게 보이는 IPS HD 디스플레이(1,280x800 해상도)와 5포인트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스크린에, 에이서만의 제로 에어 갭(Zero Air Gap) 기술이 적용되었다. 또한 모니터 또는 대형TV와 연결해 풀FD화면까지 듀얼 모니터로 활용이 가능한 마이크로 HDMI 포트는 물론, 마이크로 USB, 블루투스 4.0 등의 다양한 입출력 포트까지 갖춰 사용성을 강화했다.

아이코니아 W4는 지능형 자이로스코프, G센서, 전자 나침반, 근접 센서 등을 탑재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하고, 최대 10시간까지 사용 가능한4960mAh용량의 리튬폴리머 배터리와 415g의 가벼운 무게로 이동성을 높였다..

에이서 ‘아이코니아 W4’는 인터넷 쇼핑몰 G마켓에서 단독 판매되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정품을 포함해 49만 9천원에 출시된다. 출시 기념으로 상품평 이벤트를 실시, 선착순 500명에게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웨지 키보드를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구매고객 전원에게 전용 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 카드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그 외에 1년간의 무상 보증 서비스 및 ITW(International Travelers Warranty) 서비스가 제공되고, 액정에 불량 화소 하나만 있어도 교환해주는 무결점 정책도 적용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