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앱] 순정 아이폰의 카톡 테마 바꾸기

나진희 najin@itdonga.com

폰테마샵
폰테마샵

아이폰도 카카오톡 테마를 바꿀 수 있다. 그것도 '공짜로'. 탈옥/루팅할 필요도 없다. 개인이 만든 테마들을 내려받아 적용하면 된다. 블로그, 카페, 웹 사이트 등 테마를 내려받을 곳은 여기저기 많지만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하나 설치하면 수많은 테마를 한곳에서 모아 볼 수 있다. 카카오톡 테마 모음 앱 중 가장 인지도 높은 '폰테마샵' 앱을 추천한다.

폰테마샵
폰테마샵

iConnect가 제작한 폰테마샵은 사실 카카오톡 테마뿐 아니라 배경화면, 카카오톡 프로필 이미지, 이모티콘 등도 함께 제공한다. 이 중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단연 카카오톡 테마다.

폰테마샵
폰테마샵

카카오톡 테마는 '최신테마', '테마봇', '인기테마', '카테고리'로 나뉜다. 최신테마는 말 그대로 최근 올라온 테마들을 소개하는 메뉴다. 테마봇은 폰테마샵의 카카오톡 테마 제작 프로그램으로 만든 테마들이 올라오는 곳이다. 폰테마샵의 테마봇은 PC용 프로그램으로 공식 홈페이지(http://themebot.co.kr/main.do)에서 내려받아 사용자 입맛에 맞는 테마를 스스로 만들 수 있다.

인기테마는 누적/주간/일간 기준으로 다운로드 수가 많은 테마들을 보여준다. 처음 테마를 적용할 때는 인기테마에서 훑어보는 것이 마음에 드는 테마를 찾을 확률이 높다. 카테고리는 테마의 주제별로(북극곰 캠페인 테마/캐릭터/심플/기타 등) 테마를 나눠놨다.

폰테마샵
폰테마샵

목록을 훑어 마음에 드는 테마를 찾았는가? 이 테마를 바로 다운로드해도 되지만 세부 모습을 먼저 보고 싶다면 '미리보기' 버튼을 누르자. 그러면 해당 테마를 소개한 블로그로 이동한다. 테마의 첫 화면/암호 입력 페이지/친구 목록/ 프로필 화면/채팅 목록창/채팅방/메뉴/친구 찾기/설정 화면 등 테마의 구석구석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폰테마샵
폰테마샵

이제 테마를 내려받으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른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연결된 앱 관련 메뉴창이 나타난다. 카카오톡 테마이므로 'Open in 카카오톡'을 선택한다. 카카오톡의 테마 설정 페이지에서 좀 전에 내려받은 테마를 확인할 수 있다. '적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테마가 입혀진다. 받아둔 테마들은 '삭제'를 눌러 관리할 수도 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므로 관련 테마를 설치해 연말 기분을 내보는 건 어떨까.

폰테마샵
폰테마샵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