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나진희 najin@itdonga.com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하 CKBS)이 국내 사무기기 업계 최초로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CKBS는 올해 7월부터 자사 홈페이지(www.canon-bs.co.kr)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 표준 지침에 따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웹 접근성 인증 심사는 소프트웨어 기술 등급을 갖춘 장애인 전문가 심사위원들이 해당 홈페이지의 편의성을 직접 검증한다.

인증마크
인증마크

WA인증마크는 모든 웹 이용자가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웹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는 표시다. 웹 사이트가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의 인증심사 제도를 통과하면 받는다.

CKBS 관계자는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뿐 아니라 CKBS는 앞으로도 국내를 대표하는 사무기기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KBS는 '나눔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2009년 7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 장애인고용확대협약을 체결한 이래 현재까지 전 사원의 6%를 장애인으로 고용해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고용개발원으로부터 장애인 고용 성공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