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전자책을 출판한다, 나모 펍트리 솔루션 오픈 베타 실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3년 11월 5일, 나모 인터랙티브(www.namo.co.kr)가 전자책 저작도구인 '나모 펍트리 솔루션'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펍트리 솔루션은 EPUB3 기반의 전자책 저작 도구로, 전자책 배포 및 관리, 읽기 등의 기능을 갖췄다. 오픈 베타 테스트에는 나모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2월 31일까지 전자책 제작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http://www.namo.co.kr/beta).

나모 펍트리 솔루션
나모 펍트리 솔루션

펍트리 솔루션은 '펍트리 에디터', '펍트리 플랫폼', '펍트리 뷰어' 3가지 구성으로 되어있으며, 오픈 베타에서는 플랫폼 기능이 제외된다. 동화책, 자서전, 개인 도서뿐만 아니라 디지털교과서, 매거진, 기업홍보자료 등 전문 콘텐츠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나모 펍트리 에디터는 EPUB3/EPUB2 등 국제 표준 포맷을 지원하며, HTML5기반의 수식, 도형, 차트 도 삽입할 수 있다. 또한, 비디오/오디오 파일 삽입 및 CSS3 텍스트/애니메이션 효과 등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됐다. 이 밖에도 고정 레이아웃을 통한 전문서적(디지털 교과서, 매거진, 학습지 등) 제작도 간편하며, 처음 전자책을 만드는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템플릿(기본 서식)을 제공한다.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는 윈도 버전만 우선 제공한다. 정식버전은 안드로이드, iOS, 윈도를 지원하는 3종의 뷰어로 구성돼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정식버전은 N스크린 기반의 이어보기 및 읽은 분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 설정에 따라 글꼴, 테마 등을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다.

나모 인터랙티브 김상배 대표는 "나모 펍트리 솔루션은 전자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이를 통해 출판시장의 콘텐츠가 질적/양적으로 증가해, 전자책 시장이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이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