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해도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를 손쉽게 받는다?

2013년 10월 2일, 포토리아(www.fotolia.co.kr)가 자사 회원에게 무료 이미지를 뉴스레터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온라인에서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했다가 저작권 분쟁에 연루되는 사건이 끊이질 않으면서 유료 이미지 구매 및 무료 이미지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러나 무료 이미지 대부분은 유료 이미지 보다 품질이 떨어지고, 출처가 명확하지 않아 자칫 의도치 않은 이미지 불법 사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포토리아가 매주 무료 이미지를 이메일로 전송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포토리아 뉴스레터 이미지
포토리아 뉴스레터 이미지

매주 월요일 발행하는 포토리아 무료 이미지 뉴스레터는 전문가들이 주별 테마에 맞춰 선정한 3개의 이미지를 포함하며, 연관 이미지도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포토리아 무료 이미지 뉴스레터 서비스는 포토리아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포토리아의 임혜진 한국사업운영매니저는 "포토리아 무료 이미지 발송 서비스는 좋은 퀄러티의 무료 이미지를 좀더 편리하게 공유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일환"이라며, "뉴스레터 발송을 통해 이미지 무단 도용에 대한 걱정 없이 합법적인 방식으로 유용한 이미지를 취득하는 방식이 좀더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