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앱 순위, 귀성길 지루함 앱으로 달래보자

이상우 lswoo@itdonga.com

민족 최대명절 추석이 다가왔다. 오랜만에 고향을 찾고 친지들을 만날 생각을 하니 가슴이 설렌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귀성길 정체가 벌써 걱정된다. 특히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혼자 사는 사람이라면 긴 시간 버스나 기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지겹게도 느껴질 것이다. 그래서 이번 주는 앱 순위와 함께 귀성차량 안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몇 가지를 소개하려 한다. 게임 외에 추석 연휴를 '든든하게' 보낼 수 있는 앱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자.

참고기사: 추석 연휴, 이 앱만 있으면 든든하지! - http://it.donga.com/15844/

스왐피는 어디에? 2

스왐피는 어디에? 2(이하 스왐피2)는 디즈니가 개발한 '스왐피(Where is my Water?)'의 후속 작품이다. 스왐피2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무료로 바뀐 대신 카카오 게임의 '하트' 같은 '에너지'가 생긴 것이다. 이 에너지는 게임을 할 때마다 소모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충전된다. 앱 내 구매로 에너지 총량을 늘릴 수 있으며, 대기시간 없이 바로 충전할 수도 있다.

스왐피2
스왐피2

게임 진행 방식도 달라졌다. 예를 들어 한 번 완료한 게임의 위와 아래, 중력 등을 바꿔 다른 방법으로 끝내는 추가 미션이나, 보너스 점수인 '오리'를 획득하지 않고 끝내는 등으로 다양해졌다. 특히 기존 게임에서 보너스 팩으로만 등장했던 '앨리', '크랭키' 등의 캐릭터를 주제로 한 게임(증기, 보라색 물)도 함께 등장한다. 이밖에 오리가 주변 물을 자동으로 흡수하는 '진공흡입기', 오리가 거의 채워져 있는 '물잡이', 게임 풀이 방법을 알려주는 '힌트' 등 다양한 아이템도 추가돼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참고로 스왐피2는 현재 iOS 버전만 출시된 상태다.

모두의 마블 for Kakao

모두의 마블 for Kakao는 CJ E&M 넷마블이 출시한 스마트폰 보드게임이다. 기존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던 인기 PC 게임 모두의 마블을 스마트폰으로 옮겨와, 출시 첫날 내려받은 횟수 100만 번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출시 3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최고매출 앱(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3위에 올라있다.

모두의 마블 for Kakao
모두의 마블 for Kakao

이 게임을 추석용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최대 4인까지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카카오톡 친구(주소록 기반)로 등록만 돼 있다면, 따로 친구로 추가하거나 복잡한 가입절차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난 만큼 한 가정에 스마트폰 한 두 대만 있으면 여러 친척들이 모인 자리에서 윷놀이를 대신할 수 있는 놀이가 될 수 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무료 앱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무료 앱 순위

이번 주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인기 무료 앱 순위에는 하늘을 나는 돼지, ' 돼지러너 '가 새롭게 진입했다. 이 앱은 아프리카TV가 서비스하는 게임으로, 기존 윈드러너, 쿠키런 등의 게임과 달리 날아다니는 새를 밟으며 땅에 떨어지지 않고 앞으로 계속 나아가는 방식이다. 조작법도 점프 버튼이 아닌 좌우 버튼으로 움직이는 방식이다. 주인공 돼지가 날아가는 새 위로 떨어지게 조작하면 된다. 지금까지 나온 '러닝액션게임'과 차별화하려는 모습이 많이 보이는 게임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료 앱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료 앱 순위

신규 인기 유료 앱 순위에 들지는 않았지만, 추천할 만한 유료 앱은 ' 별자리표 ∞ '다. 이 앱은 GPS와 자이로 센서 등을 이용한 일종의 증강현실 앱으로, 모바일 기기를 하늘을 향해 들면 화면에 해당 위치에서 볼 수 있는 별자리와 행성 등이 나타난다. 이 앱을 사용하면 평소 별을 보기 힘들었던 도시 아이들이 할머니 댁에서 처음 보는 밤하늘의 별을 직접 보면서 배울 수 있다. 한편 개발사는 이 앱을 출시하면서 기존 '별자리표' 앱 가격을 무료로 바꿨다. 무료로 바뀐 별자리표 앱의 기능도 충실하니 유료 구매가 부담된다면 무료 앱을 사용해봐도 되겠다.

별자리표
별자리표

애플 앱스토어 순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순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순위

추석 연휴 동안 아이를 달랠 방법이 필요해서일까? 지난 8월 출시된 ' 뽀로로TV '가 무료 앱 2위에 올랐다. 이 앱은 뽀로로 1~3기, 타요 1~2기, 치로와 친구들 등의 유아 교육용 영상 400여 편을 무료로 제공하는 앱이다. 실시간 영상보기(스트리밍)로 감상할 때는 무료며, 해당 영상을 내려받아 저장할 때는 물고기(앱 내 구매)라는 가상화폐가 필요하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순위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순위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4위인 ' AVPlayer '는 변환과정(인코딩) 없이 대부분의 동영상 포맷을 바로 재생할 수 있는 앱이다. 만약 귀성 차량에서 지루함을 달래기 위한 영화를 보고 싶다면. 그런데 아이폰은 MKV, WMV 등 대부분의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지 않아 인코딩 해야 한다면. 인코딩이 끝나는 시간을 기다리는 것도 지루한 일이다. 하지만 이 앱을 사용하면 아이튠즈를 통해 영상과 자막을 앱 내 폴더(도큐먼트)로 복사하기만 하면 된다. SMI, SRT, ASS 등 여러 자막파일도 지원하며, 빨리감기, 되감기 등의 기능을 간단한 손동작(터치/드래그)으로 조작할 수도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