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IT 장비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 'IT브레인' 발표

김영우 pengo@itdonga.com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 업체인 팀뷰어가 클라우드 기반의 IT 장비 원격 모니터링 및 IT자산관리 솔루션인 'IT브레인(ITbrain)'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팀뷰어 IT브레인
팀뷰어 IT브레인

IT 브레인은 기업의 컴퓨터, 서버 및 소프트웨어 등과 같은 IT 장비의 정기 유지 보수를 원격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T브레인 발표와 함께 원격 제어 및 온라인 회의용 팀뷰어 소프트웨어도 업데이트하여 원격 모니터링 통합 기능을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IT브레인은 모든 웹 기반 기기에서 데이터 접근이 가능하며 수집된 데이터를 확인하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또한 데이터 내보내기 기능 및 인쇄용 보고서 불러오기 기능을 제공해 활용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원격 제어용 팀뷰어는 추가 비용 없이 디스크 공간 검사, 윈도 업데이트, 바이러스 차단, 윈도 방화벽 등의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다.

그 외에도 IT브레인은 정책 기반 관리, IT 자산 추적, 온라인 연결 상태 확인, 및 CPU와 메모리 확인 등 다양한 고급 시스템 검사 및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IT브레인 라이선스는 월간 또는 연간 기준으로, 대상 단말 단위로 계산되며 볼륨 할인이 적용 가능하다. 본문에 설명된 IT브레인의 기능은 OS에 따라 지원 범위가 달라질 수 있다. IT브레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teamviewer.com/itbra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