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들의 생활이 궁금해? 월간지 '싱글생활연구소' 등장

안수영 syahn@itdonga.com

싱글생활연구소 창간호 표지
싱글생활연구소 창간호 표지

소셜데이팅 서비스 전문기업 이음(대표 박희은, www.i-um.com)이 싱글 전용 월간지 '싱글생활연구소'를 창간했다고 5일 밝혔다.

월간 '싱글생활연구소'는 싱글의 생활과 관심사를 기상천외하고 집요한 방식으로 해부하는 잡지로, 오직 싱글만을 위한 '깨알 같은 싱글 탐구 매거진'을 표방하고 있다.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듯 색다른 시각에서 싱글의 연애와 라이프스타일을 파헤치는 것이 특징이다. 90만 이음 회원의 경험과 응답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데이터를 제시하고 있어 싱글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내용이 담겨 있다.

지난 1일 발간된 창간호는 2013년 대한민국 싱글의 생각과 생활을 전격 탐구, 싱글의 현주소를 확인하는 특집면을 6페이지에 걸쳐 소개한다. '1만원대 와인 시음', '콘돔 오감 테스트' 등 실험을 통한 생생한 정보를 담았으며, 싱글들이 알아두면 좋은 장소, 바디랭귀지를 통해 이성의 호감을 확인하는 법, 독립생활에 매료된 반전남 장기하의 인터뷰, 패션 및 뷰티 팁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싱글생활연구소는 전국 파스쿠찌 매장과 수도권 카페베네 매장, 가로수길, 명동, 이태원, 삼청동, 광화문 등 서울시내 주요 장소의 카페, 레스토랑, 뷰티샵 등에서 읽을 수 있다. 이음 홈페이지(http://www.i-um.com/event/163/view.ium)를 방문하면 창간호 전체를 pdf 파일로 내려받아 무료로 볼 수 있다.

이음은 창간호 발간을 기념해 이음신 블로그(http://iumsin.com/80196678205)에서 기사를 읽고 댓글을 남기면 이음 소개팅 아이템과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음 박희은 대표는 "이음은 20~30대 싱글 회원만 90만 명이 모여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 싱글을 가장 잘 아는 기업이라고 자부하고 있다. 이에 싱글들의 문화와 트렌드를 반영한 월간지를 발간하게 됐다. 앞으로 싱글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전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싱글들이 알고 싶은 유익한 정보들로 잡지를 채워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