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7.1채널 서라운드 지원하는 '크라켄' 헤드셋 출시

2013년 8월 22일, 레이저가 게임스컴(GamesCom) 박람회에서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을 탑재한 USB 게이밍 헤드셋 크라켄(Krake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이저 크라켄 7.1채널 USB 게이밍 헤드셋은 기존 아날로그 기반 레이저 크라켄 프로 헤드셋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음질, 맞춤형 설정이 가능한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와 디지털 마이크를 장착했다.

레이저 크라켄 7.1채널 USB 게이밍
헤드셋
레이저 크라켄 7.1채널 USB 게이밍 헤드셋

레이저 크라켄은 시냅스 2.0을 이용한 맞춤형 설정으로 360도 서라운드 기능을 지원한다. 때문에, 게임을 즐길 때 들리는 사운드만으로 적이 다가오는 방향이나 공격하는 위치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전방향 디지털 마이크는 타 아날로그 마이크와 비교해 깨끗한 음질의 음성채팅을 지원한다.

레이저 민-리앙 탄(Min-Liang Tan) 사장은 "오늘 선보인 레이저 7.1채널 헤드셋은 맞춤 설정이 가능한 서라운드 사운드 엔진, 최적화한 디지털 마이크 알고리즘 등을 지원한다"라며, "게임을 즐기는데 최적화한 USB 서라운드 사운드 헤드셋이라고 자부한다"라고 말했다.

제품 가격은 13만 5,000원이며, 더 자세한 정보와 7.1채널 사운드 엔진 및 디지털 마이크 사운드 샘플은 해당 홈페이지(http://www.razerzone.com/kraken71)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