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주간 앱 순위(7.23-7.29)

이상우 lswoo@itdonga.com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이 전체 IT시장의 한 축을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앱이 너무 많고, 비슷한 것도 많다. 이에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인기가 있고, 유용한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본 정리 내용은 매주 월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의 순위를 참고했다. 게임 항목은 제외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료 인기부문의 '카카오톡 테마' 앱도 제외한다.

최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는 약간의 개편이 있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웹 페이지는 인터페이스가 달라졌으며, 아이튠즈 애플 앱스토어는 앱 목록 정렬 시 최근 발매일 순 정렬 기능이 사라졌다. 때문에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지금까지와 같은 방식으로 연재하며, 애플 앱스토어는 신규 유/무료 인기 앱 대신 아이패드 유/무료 인기 앱을 소개하려 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규 유, 무료 앱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규 유, 무료 앱 순위

홀리바이블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인기 앱 30위는 '홀리바이블'이다. 이 앱은 성경검색사이트 홀리바이블(http://www.holybible.or.kr/)을 모바일 기기용으로 제작한 앱이다. 개역 개정판, NIV(New International Version), KJV(King James Version) 등의 콘텐츠 본문 내용과 음성을 함께 제공하며, ASV(American Standard Version), 중국어(간체), 히브리어, 개역 한글판, 한/영 성경 사전 등도 지원한다. 또한, 찬송가 악보 및 가사, 실시간 음성 듣기 등을 갖췄으며, 부록으로 교독문 137개, 주기도문, 사도신경, 십계명 등도 있다.

홀리바이블 사용화면
홀리바이블 사용화면

벨소리 메이커

무료 인기 앱 33위는 '벨소리 메이커'다. 이 앱은 사용자 모바일 기기에 저장된 MP3, WAV, AAC/MP4, 3GPP/AMR 등의 파일을 벨소리, 알림음, 알람 음악으로 만들 수 있는 앱이다. 다른 앱과 달리 페이드 인/아웃(소리가 점점 커지거나 작아짐) 기능과 음량조절 기능을 갖췄다. 벨소리 시작과 끝 부분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특정 부분을 잘라내 다른 부분과 연결할 수도 있다. 소리를 녹음해 바로 편집할 수 있으며, 앱 내에서 특정 연락처용 벨소리로 바로 설정할 수도 있다. 또한, 벨소리 제작 후 이메일에 첨부해 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 무료 인기 앱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 무료 인기 앱 순위

EBS 매일매일 영어소원 (하반기)

신규 유료 인기 앱 5위는 'EBS 매일매일 영어소원 (하반기)'이다. 이 앱은 쉬운 영어로 된 유명 명언 356개로 구성된 앱이다. 앱을 실행하면 실행한 날짜의 명언이 나타나며, 사용자가 보고 있는 문장과 음성이 함께 나온다. 특히, 음성은 TTS(text to speech, 기계음)가 아닌 실제 원어민의 목소리를 녹음한 것이라 학습 효과가 높다. 또한, EBS 이수영 강사의 EBS 매일매일 영어소원 온라인 강의를 볼 수 있다. 이밖에 자신이 직접 낭독하며 녹음하는 기능, 명언을 듣고 자신의 생각을 간단하게 쓸 수 있는 쓰기 기능 등도 지원한다. 이 앱은 현재 출시기념으로 할인 가격 3,300원에 판매 중이다(정가 8,000원).

매일매일 영어소원 사용화면
매일매일 영어소원 사용화면

피카코인 - 게임아이템 공짜로 즐겨라!

신규 무료 인기 앱 5위는 '피카코인 - 게임아이템 공짜로 즐겨라!'다. 이 앱은 인기 모바일/온라인 게임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리워드 앱이다. 이 앱을 통해 게임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 게임 실행 등의 활동을 하면 피카 코인을 적립할 수 있다. 또한, 전국 피카PC방을 이용하면 이용 시간에 따라 코인을 추가로 적립할 수 있다. 이렇게 모은 코인은 게임 아이템이나 PC방 무료이용 쿠폰, 영화 예매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순위

애플 앱스토어 아이폰 유, 무료 인기 앱
순위
애플 앱스토어 아이폰 유, 무료 인기 앱 순위

Daily Scheduler – 3Cycle

애플 앱스토어 아이폰 유료 인기 앱 6위는 'Daily Scheduler – 3Cycle'이다. 이 앱은 독특한 형태의 일정관리 앱이다. 하루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방학생활계획표' 형태의 UI로 구성돼 있다. 또한, 실제 계획대로 활동했는지를 체크하면, 앱이 한 주간의 패턴을 분석해 피드백 및 가이드를 제공한다. 여러 계획표를 동시에 만들어 관리할 수 있으며, 일정별 알람을 따로 설정할 수도 있다.

데일리 스케쥴러 사용화면
데일리 스케쥴러 사용화면

Split Lens 2

아이폰 무료 인기 앱 4위는 'Split Lens 2'이다. 이 앱은 화면분할방식으로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해 간편하게 합성할 수 있는 앱이다. 앱을 실행하고 화면을 나누는 방식을 선택하면 각 화면마다 따로 촬영할 수 있으며, 촬영 후 필터나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도 있다. 전면 카메라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렇게 만든 사진이나 동영상은 페이스북, 텀블러, 트위터 등의 SNS에 게시해 친구와 공유할 수도 있다.

애플 앱스토어 아이패드 유, 무료 인기 앱
순위
애플 앱스토어 아이패드 유, 무료 인기 앱 순위

피트니스코치

애플 앱스토어 아이패드 유료 인기 앱 7위는 '피트니스코치'다. 이 앱은 약 500여 개의 운동정보 및 동영상 을 제공하는 앱이다. 동영상에 등장하는 코치의 성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운동 자세를 음성으로 알려줘 사용자가 확실하고 정확한 자세를 따라 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운동을 골라 자신만의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으며, 체지방량, 몸무게, 허리사이즈 등 자신이 관리하고 싶은 부분을 설정하면 내 운동 스케쥴이나 활동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신체 기록 관리기능도 제공한다.

피트니스코치 사용화면
피트니스코치 사용화면

Ental ViewerHD

아이패드 무료 인기 앱 2위는 'Ental ViewerHD'다. 이 앱은 PDF, GIF, JPG, BMP 등의 이미지파일을 볼 수 있는 앱이다. 압축된 파일의 이미지도 열 수 있으며, 압축파일 내에 있는 압축파일도 해제 없이 볼 수 있다. 폴더 이동 및 밝기조절, 화면 비율 고정, 화면 자동회전 등 이미지를 볼 때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갖췄으며, 다른 무료 이미지 뷰어와 달리 광고가 없다.

애플 금주의 무료 앱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번 주 금요일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앱은 'Bad Piggies'다. 이 앱은 앵그리버드로 유명한 Rovio가 개발한 게임으로, 기존 '새'의 관점이 아닌 '돼지'의 관점에서 진행하는 게임이다. 블럭과 바퀴, 엔진, 날개 등을 연결해 장비를 만들고,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게임으로, 단계를 진행할수록 더 많은 장치가 추가된다. 현재 약 140개의 난이도를 지원하며, 사용자가 게임 진행과 상관없이 다양한 형태로 장치를 만들어볼 수 있는 샌드박스 맵을 8개 제공한다.

배드 피기즈 사용화면
배드 피기즈 사용화면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