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한번이면 끝, SK텔레콤 똑똑한 'T연락처' 앱 출시

2013년 7월 31일,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알아서 관리해주는 스마트 연락처 관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T연락처'를 오는 8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T연락처의 가장 특별한 기능인 '프로필 연결'은 앱 내에서 개인 프로필을 작성한 뒤 사용자 간에 서로 연결해두면, 관련 정보(전화번호, 이메일, 소속 등)를 변경해도 연결된 모든 이들의 휴대폰에 자동으로 업데이트해주는 기능이다. 정보 공개를 원치 않을 경우 상대방에 따라 공개 수준을 결정할 수도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연락처를 바꿀 때마다 주변에 일일이 알릴 필요가 없다.

SK텔레콤 'T연락처' 출시 사진
SK텔레콤 'T연락처' 출시 사진

또한 나만의 T연락처 계정을 만들면, 휴대폰을 바꿔도 T연락처 앱을 다시 설치해 이전에 저장한 연락처를 바로 불러올 수 있다. 기기를 바꾸거나, 이동통신사를 옮겼을 때, 휴대폰 분실 등 필요에 따라 쉽게 연락처를 복원할 수 있다. 여러 대의 모바일 기기에서 연락처를 공유할 수도 있다.

내가 가진 연락처를 다른 사람에게 전송할 수도 있다. 전송 받은 연락처는 휴대폰에 저장된다. 그룹을 지정해 해당 그룹의 전체 연락처를 한 번에 전송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에 저장한 연락처뿐 아니라 아웃룩, 구글 등 다양한 계정에 등록한 연락처들을 한번에 모아 관리할 수 있다. 동일한 연락처를 중복 저장했거나, 일부 정보가 동일한 유사 연락처를 다수 저장했어도 쉽게 통합/관리할 수 있다.

T연락처 서비스는 이동통신사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2.2(프로요)이상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iOS 버전은 추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위의석 상품기획단장은 "휴대폰 연락처는 사용자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 중 하나"라며, "휴대폰을 바꿀 때마다 소중한 연락처가 사라지거나 뒤섞이는 등 사용자들이 겪었던 불편함을 T연락처가 말끔히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