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최신 AMD 프로세서 탑재 노트북 2종 출시

안수영 syahn@itdonga.com

한국HP 노트북 모델컷
한국HP 노트북 모델컷

한국HP(대표 함기호, www.hp.co.kr)가 최신 AMD 리치랜드 A10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 2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은 'HP 엔비 터치스마트(Envy Touch smart)15-j003AX'와 'HP 엔비(Envy)15-j004AX'이다. 제품 가격은 부가세 포함 99만 원으로 동일하다.

신제품에 탑재된 최신 리치랜드 A10 쿼드코어 프로세서는 '올데이 파워' 기능을 갖춰, 노트북 배터리 수명이 보다 향상됐다. 올데이 파워 기능은 최대 7.9시간 웹브라우징 사용, 최대 5.7시간 HD 동영상 재생을 지원한다. 'AMD APP 가속' 기능을 통해 노트북 전반적인 성능과 속도도 향상됐다. 또한 AMD 아이피니티 기술 10, AMD 라데온 듀얼 그래픽 11, DirectX 11을 지원해 멀티미디어 작업에 적합하다.

HP 엔비 터치스마트 15는 '10 포인트 핑거 제스처' 터치 스크린 기술이 적용돼, 손가락 동작을 빠르게 인식한다. 또한 풀HD 디스플레이와 HP 래디언스 백라이트 키보드를 탑재해 어두운 장소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HDMI와 4개의 USB3.0 포트를 지원하며, 운영체제는 윈도8이다. 특히 15.6인치 노트북임에도 불구하고 얇고 가벼워 휴대하기 간편하다.

HP 엔비 15-j004AX는 풀HD LED 브라이트뷰 디스플레이를 갖추었으며 해상도는 1,920x1,080이다. 최대 1TB의 저장공간을 갖추어 다양한 콘텐츠를 충분히 저장할 수 있다. 비츠 오디오 스피커 4개와 서브우퍼가 내장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기기 적합하다. 또한 PC 냉각 기능인 'HP 쿨센스' 기능으로 장시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