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링크코리아, 고급 인터넷 공유기 DIR-850L 클라우드 서버 기능 강화

강일용 zero@itdonga.com

네트워크 전문기업 디링크코리아(www.d-link.co.kr)가 고급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 DIR-850L의 USB 미디어 서버 기능을 강화하고 스마트폰 호환성을 향상시킨 펌웨어 1.07KR 버전을 22일 공식 발표했다.

USB 미디어 서버는 DIR-850L에 장착된 USB 메모리 혹은 외장하드를 개인 클라우드 서버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전에는 스마트폰에서 접속 시 사용자가 직접 IP 주소를 입력해야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마이디링크(Mydlink) 서비스 가입 시 등록한 계정만 입력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게 됐다.

또,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의 콘텐츠를 USB 서버로 백업할 수 있고, 반대로 USB 서버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도 있다. 일부 스마트폰과 와이파이로 연결 시 해당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가 증가하는 문제도 해결했다.

펌웨어는 디링크 고객지원센터 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호환 스마트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mydlink shareport'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DIR-850L
DIR-850L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