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획기적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IBM SPSS 애널리틱 서버' 출시

이문규 munch@itdonga.com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 www.ibm.com/kr)이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별도의 저장소로 데이터를 옮기지 않고 하둡(Hadoop, 대량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안에서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는 'IBM SPSS 애널리틱 서버(IBM SPSS Analytic Server)'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IBM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출시
IBM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출시

IBM SPSS 애널리틱 서버는 기존의 데이터 웨어하우스(DW)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분석하거나, 다른 저장장치로 데이터를 이동하지 않고도 하둡 플랫폼 안에서 직접 데이터 접근 및 실시간 고급 분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업무 효율성과 비용 절감이 가능한 획기적인 분석 솔루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 요소도 강화했다. 분석 전문가나 IT담당자가 아니더라도 영업 및 마케팅 업무 담당자가 화면을 통해 분석결과를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다. 실질적인 빅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관련 담당자들이 의사 결정 도구로 직접 활용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데이터에서 잘 드러나지 않았던 패턴, 트렌드, 비즈니스 연관성까지도 규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IBM SPSS 애널리틱 서버를 구매한 고객에게 무상으로 제공되는 'IBM SPSS 애널리틱 캐터리스트(IBM SPSS Analytic Catalyst)'는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 시각적인 탐색이 가능하여 잠재적 가치를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한국IBM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소프트웨어 사업부 김민지 실장은 "IBM SPSS 애널리틱 서버는 특히 하둡 기반 빅데이터의 실시간 분석이 필요한 통신사와 포털사의 다양한 요구 사항들을 수용할 수 있어 각광 받을 것이다. IBM은 향후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더 많은 가치를 얻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된 솔루션들을 내놓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