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 출시

나진희 najin@itdonga.com

삼성전자가 새로운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MotionSync)'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션싱크는 '나와 청소기의 움직임(Motion)이 하나로 싱크로나이즈(synchronize)된다'는 의미다. 모션싱크의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본체회전' 구조 덕에 사용자가 청소기의 방향을 쉽게 전환할 수 있다. 또한, 바퀴의 윗부분이 안쪽으로 향하는 '피라미드 구조의 캠버드 휠'을 채용해 사용자가 갑자기 방향을 전환에도 청소기가 중심을 잃고 뒤집어지지 않는다. 바퀴의 크기도 기존 제품보다 약 40% 이상 크다.

삼성전자 모션싱크
삼성전자 모션싱크

모션싱크는 기존 사이클론포스 기술을 업그레이드했다. 제품 내에 사이클론 기류를 형성해 흡입력이 강력하다. '큰 먼지방'과 기존 대비 2배 늘어난 14개의 '미세 먼지방'에서 강한 원심력을 이용해 2번에 걸쳐 먼지와 공기를 분리한 후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한다. 또한, 먼지를 한 번 더 잡아주는 '헤파필터', 냄새를 제거하는 '활성탄'과 '제올라이트', 항균기능의 '알러지필터' 등 4중 필터를 채용해 먼지는 물론 냄새, 진드기, 곰팡이 등을 99.95%까지 잡아낸다. 모션싱크는 제균 및 항균성능으로 영국 알레르기협회(BAF)로부터 집먼지 진드기, 애완견, 꽃가루, 곰팡이균 등에 의한 알레르기 발생 예방 효과를 인증받았다. UV살균램프로 진드기와 세균을 99.9% 없애는 살균싹싹 브러시, 물 세척 가능한 먼지통 필터 등을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모션싱크의 무상보증기간은 5년이다.

삼성전자 엄영훈 부사장은 "모션싱크는 삼성의 기술이 총집약된 혁신적인 청소기"라며, "특히 모션싱크 디자인은 이전에 경험할 수 없던 움직임으로 소비자에게 청소의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션싱크의 출고가는 59~75만 원 선이며, 색상은 바이탈리티 레드(Vitality Red), 어스 블루(Earth Blue), 탠저린 골드(Tangerine Gold) 등 3종이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