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5월 둘째 주(5.9-5.15)

안수영 syahn@itdonga.com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5월 둘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이번 주에는 '위대한 개츠비', '고령화 가족' 등 현재 개봉된 영화 원작이 인기를 끌었다. 또한 '능력보다 호감부터 사라', '30일 안에 내 사람 만들기' 등 자기계발서가 강세를 보였다.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순위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순위

인터파크 베스트셀러 순위
인터파크 베스트셀러 순위

알라딘 베스트셀러 순위
알라딘 베스트셀러 순위

예스24 베스트셀러 순위
예스24 베스트셀러 순위

리디북스 베스트셀러 순위
리디북스 베스트셀러 순위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교보문고에서 나온 '각하 문학을 읽으십시오(얀 마텔, 작가정신)'가 눈길을 끈다. 저자는 '파이 이야기(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의 원작)'를 지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1415일 동안 캐나다의 수상 스티븐 하퍼에게 수많은 책과 101통의 편지를 보냈는데, 이 책은 101통의 편지를 엮은 것이다. 저자는 이를 통해 모든 문학은 삶의 본질을 들여다보고 인간성을 각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깨달음을 전한다.

각하 문학을 읽으십시오 책표지
각하 문학을 읽으십시오 책표지

예스24에는 '최고의 공부(켄 베인, 와이즈베리)'가 신간으로 나왔다. 저자는 100명의 창의적 리더들과 나눈 인터뷰와 30년 간의 교수법 연구를 바탕으로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제시한다. 그는 젊은이들에게 세상의 모든 것을 면밀히 검토하고 비판적으로 사고하며, 새로움을 추구하고 폭넓은 공부를 하라고 강조한다.

최고의 공부 책표지
최고의 공부 책표지

리디북스에는 tvN 드라마 '나인(송재정/차윤, 21세기북스)'의 소설이 신간으로 등장했다. 주인공 선우는 자신이 시한부 인생으로 6개월밖에 살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때마침 그는 20년 전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신비의 향 9개를 얻는다. 그는 향에 불을 붙이고 과거로 돌아가는데, 그 과거가 상상도 못할 미래를 만들어낸다.

나인 책표지
나인 책표지

이벤트 소식

인터파크 비스킷은 J.R.R. 톨킨의 3부작 '호빗', '반지의 제왕', '실마릴리온' Lite eBook 서비스를 열었다. 이는 전자책을 무료로 내려받아 100페이지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벤트 기간은 6월 6일까지다. 인터파크는 이벤트 기간 동안 호빗, 반지의 제왕 1~7, 실마릴리온 1~2 전자책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Lite eBook을 다운로드 받고 톨킨 시리즈 책을 한 권 이상 구매한 독자들 중 추첨을 통해 종이책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ka.do/5e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알라딘은 뉴욕타임즈와 USA투데이에서 베스트셀러로 선정된 로맨스 소설 '비코즈 유어 마인'을 10% 할인 판매한다. 도서를 구입한 독자들 중 40명을 추첨해 비코즈 유어 마인 5부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31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6월 3일 이루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ka.do/2vR)를 참조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