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인기소설 연재 서비스 'e연재' 선보여

안수영 syahn@itdonga.com

e연재 서비스 OPEN 공지 이미지
e연재 서비스 OPEN 공지 이미지

예스24(대표 김기호)가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인기 장르소설을 연재하는 디지털 콘텐츠 연재 플랫폼 'e연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예스24는 e연재 서비스를 통해 인기 장르문학 작가 라인업을 공개했다. 6월 초 개봉을 앞둔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소설을 비롯해, 포털사이트 다음의 인기 웹툰 '창백한 말'을 재해석한 소설도 선보인다. 민소영, 류승현, 이상혁, 김재한, 정연주 등 인기 작가들의 신작들도 단독 연재한다.

예스24 디지털사업본부 김병희 선임팀장은 "e연재 서비스는 독자들이 유명 작가의 작품을 빠르게 접할 수 있고, 작가들도 추천과 댓글을 통해 독자들의 반응을 바로 확인함과 동시에 편당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국내외 인기 작가들의 작품을 연재하고, 연재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연재에서 연재되는 작품 가격은 편당 50원부터 시작하며, 모든 작품은 5화 이상 무료로 제공된다. 당일 등록된 연재물은 밤 12시까지 무료로 읽을 수 있다. e연재는 별도의 뷰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예스24 홈페이지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올 하반기 중으로 모바일 서비스도 출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 페이지(http://estory.yes24.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