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크기의 외장 하드디스크, 씨게이트 슬림

2013년 5월 15일, 씨게이트 테크놀로지가 자사의 외장 하드디스크 제품군에 새로운 제품인 '씨게이트 슬림(Seagate Slim)'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씨게이트 슬림의 용량은 500GB이며, USB 3.0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특히, 두께가 9.6 mm에 불과하고 크기도 아이폰5보다 약간 더 큰 수준이어서 셔츠, 바지 등의 주머니에도 간편하게 넣을 수 있을 정도로 작다. 전면부는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됐고, 테두리에 블랙 색상으로 포인트를 줬다.

씨게이트 슬림 사진
씨게이트 슬림 사진

또한, 기존 씨게이트 백업 플러스(Seagate Backup Plus)와 동일한 백업 소프트웨어 '씨게이트 대시보드(Seagate Dashboard)'를 제공해, PC 내 여러 파일을 한번에 백업할 수 있다. 필요할 때마다 백업 일정을 직접 설정할 수도 있다. 이외에 페이스북(Facebook) 및 플리커(Flickr) 등 소셜 네트워크에 있는 공유한 동영상 및 사진 등도 쉽게 백업할 수 있다.

씨게이트 슬림의 판매가격은 7만 9,000원이며, 맥 사용자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씨게이트 슬림 맥(Seagate Slim for Mac 500GB)의 판매가격은 8만 5,000원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