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5월 첫째 주(5.2-5.8)

안수영 syahn@itdonga.com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5월 첫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이번 주에는 배우 김태희, 유아인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의 원작 소설이 각 서점사 베스트셀러 차트에 올랐다. 드라마에 관심을 가진 독자들이 원작 소설에 그 동안 대부분의 소설이나 드라마에서 장옥정(장희빈)은 정치적 야욕을 가진 표독스러운 모습으로만 그려졌다. 반면 이 소설은 지금까지 드러나지 않았던 장옥정의 새로운 면모를 다뤘다. 소설 속 장옥정은 역관 아버지와 노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지만 신분의 굴레를 뛰어넘고 자신의 인생을 개척한다.

교보문고 전자책 베스트셀러 순위
교보문고 전자책 베스트셀러 순위

인터파크 전자책 베스트셀러 순위
인터파크 전자책 베스트셀러 순위

알라딘 전자책 베스트셀러 순위
알라딘 전자책 베스트셀러 순위

예스24 전자책 베스트셀러 순위
예스24 전자책 베스트셀러 순위

리디북스 전자책 베스트셀러 순위
리디북스 전자책 베스트셀러 순위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알라딘, 예스24, 리디북스에서 나온 소설 '소금(박범신, 한겨레출판)'이 눈에 띈다. 이 책은 작가가 자본의 폭력성에 대해 다룬 3부작 소설 중 마지막으로, '나의 손은 말굽으로 변하고'와 '비즈니스'를 잇는 작품이다. 작가는 자식들을 위해 돈 버는 기계가 될 수밖에 없었던 아버지의 삶을 그리고, 우리 아버지들의 모습을 되돌아보게 한다.

소금 책표지
소금 책표지

교보문고에는 '강신주의 맨얼굴의 철학 당당한 인문학(강신주, 시대의창)'이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철학자 강신주의 인터뷰집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인문정신, 동양철학, 자본주의, 인간의 욕망 등을 논한다.

강신주의 맨얼굴의 철학 당당한 인문학
책표지
강신주의 맨얼굴의 철학 당당한 인문학 책표지

알라딘, 예스24에는 '30일 안에 내 사람 만들기(최정, 퍼플카우)'가 신간으로 등장했다. 저자는 3년 간 네티즌 누적 방문자 수 약 3,000만 명을 기록한 블로그 '미친 연애'를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한 연애 컨설턴트다. 이 책은 대한민국 남녀를 위해 맞춤형 연애 비법을 다룬다. 좋아하는 사람을 만날 때 어떻게 행동하고 말해야 하는지 현실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다.

30일 안에 내 사람 만들기 책표지
30일 안에 내 사람 만들기 책표지

이벤트 소식

교보문고 sam은 블랙라벨 시리즈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구매자 100명에게 sam 가죽 케이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블랙라벨 컬렉션은 열린책들 세계문학 150선 등 교보문고와 출판사가 엄선한 전자책 전집이다. 또한 sam 단말기를 구매하는 독자에게는 블랙라벨 컬렉션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1url.kr/etv)를 참조하면 된다.

인터파크 비스킷은 계림북스 전자책 브랜드전을 열고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안네의 일기', '어린 왕자' 등 세계 명작 도서 10종은 80% 할인 판매한다. '셰익스피어', '서유기', '만화로 보는 지식 교과서' 등 190여 종의 교육 도서는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금오신화' 등 20여 종 도서의 체험판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3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1url.kr/etw)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