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퍼셉션과 핫스팟으로 북미시장 공략

양호연 yhy420@itdonga.com

팬택(대표 이준우)이 북미 이동통신사업자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를 통해 LTE 스마트폰 '퍼셉션(Perception, 모델명: ADR930VW)'과 모바일 핫스팟 'MHS291LVW'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Perception
Perception

지난 4월 말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된 '퍼셉션'은 모션인식기능을 탑재해 터치하지 않고도 손동작만으로 전화받기, 음악재생, 화면 넘기기, 단축번호 불러오기 등을 할 수 있다. 미니윈도우와 스마트 보이스, 노트를 사진촬영으로 스캔하여 자유롭게 꾸미고 편집할 수 있는 '캠노트' 애플리케이션 등도 탑재했다.

이외에도 4.8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밝고 선명하다. 8백만 화소 카메라와 1.5GHz 듀얼코어 CPU를 지원하는 퀄컴 스냅드래곤 S4 플러스 프로세서를 탑재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팬택은 지난 9일(현지시각 기준) 버라이즌을 통해 모바일 핫스팟 'MHS291LVW'을 선보이기도 했다. 모바일 핫스팟은 3G 또는 4G 신호를 와이파이 신호로 변환해 무선 통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기다. 별도의 USB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무료로 와이파이 통신망을 사용할 수 있는 장소를 찾기 힘든 미국에서는 모바일 핫스팟이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는게 팬택의 설명이다.

MHS291LVW
MHS291LVW

MHS291LVW은 글로벌 밴드인 'LTE B7(2600MHz)'을 채용해 미국뿐 아니라 해당 주파수를 사용하는 유럽 등에서도 LTE망을 지원하며, 최대 10대의 기기까지 연결이 가능하다. 4,040mAh의 배터리와 연결상태나 배터리 잔량 등을 표시해주는 화면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이기도 했다.

신학현 팬택 해외마케팅본부장은 "퍼셉션과 모바일 핫스팟 MHS291LVW은 북미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면서도 팬택의 기술력을 담은 제품들"이라며, "북미시장에서의 오랜 경험과 사업자와의 공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북미 LTE 시장 내 팬택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양호연(yhy420@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