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주간 앱 순위(4.30-5.6)

이상우 lswoo@itdonga.com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이 전체 IT시장의 한 축을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앱이 너무 많고, 비슷한 것도 많다. 이에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인기가 있고, 유용한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본 정리 내용은 매주 월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의 순위를 참고했다. 게임 항목은 제외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료 인기부문의 '카카오톡 테마' 앱도 제외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무료 인기부문 앱 순위는 한동안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이들을 모두 소개했기 때문에, 이번 주는 순위권 밖 앱 중 유용한 앱도 각각 하나씩 소개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무료 인기 앱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무료 인기 앱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인기 앱 17위는 '네이버 중한사전 Chinese Dictionary'다. 이 앱은 사용자가 PC나 모바일 웹에서 사용하던 네이버 중국어 사전 앱 버전이다. 한글, 병음(중국어 발음기호, 알파벳) 등으로 중국어 단어를 검색할 수 있어 중국어 키보드를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앱 자체에 필기 입력이 있어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인터넷 연결 필요). 또한, 자동완성 기능이 있어 찾으려는 단어의 처음 몇 음절만 입력하면 해당 음절로 시작하는 검색어가 자동으로 나와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네이버 중한사전
네이버 중한사전

도돌 폰 3

무료 인기 앱 17위는 '도돌 폰 3'다. 이 앱은 자신이 사용한 데이터, 통화, 문자 사용량 등을 대략 계산해줘, 과다한 사용 요금이 청구되는 것을 예방해주는 앱이다. 하루, 한 달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다양한 요금제를 적용해 계산할 수 있다. 이동통신 3사 요금제를 모두 적용할 수 있으며, 와이브로 사용량도 계산해준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무료 인기 앱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무료 인기 앱 순위

윈도 7 작업표시줄

신규 유료 인기 앱 5위는 '윈도 7 작업표시줄'이다. 이 앱은 스마트폰 메인화면에 윈도7 작업표시줄과 시작 버튼 등을 생성하는 앱이다. 현재 실행 중인 앱이 작업표시줄에 나타나기 때문에 여러 앱을 실행해 사용할 때 편리하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자주 사용하는 메뉴 등을 등록할 수 있으며, 앱 이름을 입력하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검색할 수도 있다.

윈도 7 작업표시줄 애플리케이션 설명
윈도 7 작업표시줄 애플리케이션 설명

카카오페이지 KakaoPage

신규 무료 인기 앱 2위는 '카카오페이지 KakaoPage'다. 이 앱은 '모바일 콘텐츠 오픈마켓'이다. 창작자는 자유롭게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고, 소비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구매한 모든 콘텐츠는 '친구와 같이 보기' 기능을 이용해 카카오톡 친구 1명과 함께 볼 수 있다. '추천하면 무료보기' 기능도 있어 2명의 친구에게 특정 콘텐츠를 추천하면 본인과 추천받은 친구들 모두 해당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콘텐츠는 카카오 결제 수단인 '초코'로 편당 구매하거나 '30일 이용권' 등 기간제로 구매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순위

애플 앱스토어 유,무료 인기 앱 순위
애플 앱스토어 유,무료 인기 앱 순위

WikiLinks

애플 앱스토어 유료 인기 앱 1위는 'WikiLinks'이다. 이 앱은 사용자가 위키백과 데이터베이스를 쉽게 열람할 수 있는 앱이다. 위키백과, 위키 낱말사전, 유튜브 및 구글 검색을 기반으로 한다. 검색어 추천기능 및 관련 문서를 추천하는 지능형 알고리즘을 갖췄으며, 사용자가 읽고 있는 문서에 포함된 모든 텍스트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또한, 중요한 문서를 즐겨 찾기 목록에 추가하면 나중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번 읽은 문서를 오프라인용으로 저장해 인터넷 연결 없이 볼 수 있으며, 위치정보를 사용해 사용자 현재 위치와 관련된 문서를 검색할 수도 있다.

위키링크스 사용화면
위키링크스 사용화면

Moldiv - 사진합치기 포토에디터

무료 인기 1위는 'Moldiv - 사진합치기 포토에디터'다. 이 앱은 사용자가 여러 장의 사진을 다양하게 배치해 콜라주(Collage)로 만들 수 있는 앱이다. 다른 사진합치기 앱에서 보기 힘든 독특한 형태의 서식(약 80여 종)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34가지 효과를 각각의 사진에 적용할 수 있으며, 250여 종의 글꼴로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든 콜라주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으로 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신규 유,무료 인기 앱 순위
애플 앱스토어 신규 유,무료 인기 앱 순위

Voox

신규 유료 인기 앱 1위는 'Voox'다. 이 앱은 최신 음악 및 인기 음악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앱이다. 앱은 브라우저, 다운로드, 플레이리스트 항목으로 나뉘어 있다. 브라우저는 음악 검색, 미리 듣기, 내려받기 등을 할 수 있는 항목이다. 다운로드 항목은 내려받은 음악을 저장하는 곳이며, 플레이리스트 항목은 내려받은 음악을 폴더별로 정리할 수 있는 항목이다.

Voox 사용화면
Voox 사용화면

이마트몰

신규 무료 인기 앱 1위는 '이마트몰'이다. 이 앱은 사용자가 PC에서 이용하던 이마트몰 서비스 앱 버전이다. 이마트몰에서 현재 진행하는 할인 정보나 기획상품, 인기상품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품명이나 키워드로 구매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5분 장보기' 기능으로 레시피를 통해 필요한 재료를 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다. 회원 등급별 쿠폰 및 다양한 상품쿠폰 등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다.

금주의 앱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번 주 금요일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앱은 'Jamn – The Musician's Multi-Tool'이다. 이 앱은 사용자가 음악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사용자는 이 앱으로 키, 화음, 음계 등이 어떤 소리가 나는지 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음악 전문가는 다양한 코드와 화음을 들어보며 작곡 영감을 얻을 수도 있다. 기타, 피아노, 우쿨렐레 등을 지원한다.

금주의 앱 사용화면
금주의 앱 사용화면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