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시리즈'덕에 스마트폰 세계 첫 3위

나진희 najin@itdonga.com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판매량 기준 세계 3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SA(Strategy Analytics)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1분기 1,030만 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해 점유율 4.9%로 세계 3위에 올랐다. LG전자에 이어 중국 화웨이와 ZTE가 각각 4.8%, 4.3%로 4, 5위에 이름을 올렸다. LG전자는 지난해 4분기 스마트폰 매출액 기준 세계 3위에 오른 바 있다.

옵티머스G프로
옵티머스G프로

LG전자는 지난 1분기에 매출, 영업이익, 판매량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 1분기 1,030만 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하며 분기 최대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전까지 분기 최대 판매량은 지난 4분기 860만대였다.

1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은 전 분기 대비 20% 늘어난 규모임. 전년 동기(490만 대)보다 2배 이상 급증했다. LG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옵티머스 G프로', '옵티머스G, '뷰시리즈', 'L시리즈', '넥서스 4' 등이 인기를 끈 것이 매출 증가 요인으로 분석했다.

LG전자 관계자는 "디스플레이, 감성 UX, 디자인, LTE 기술력 등 LG전자만의 4대 차별화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