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주간 앱 순위(4.9-4.15)

이상우 lswoo@itdonga.com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이 전체 IT시장의 한 축을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앱이 너무 많고, 비슷한 것도 많다. 이에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인기가 있고, 유용한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본 정리 내용은 매주 월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의 순위를 참고했다. 게임 항목은 제외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료 인기부문의 '카카오톡 테마' 앱도 제외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무료 인기부문 앱 순위는 한동안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이들을 모두 소개했기 때문에, 이번 주는 순위권 밖 앱 중 유용한 앱도 각각 하나씩 소개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무료 인기 앱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무료 인기 앱 순위

OfficeSuite 프로 7 + (PDF 및 HD)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인기 앱 15위는 'OfficeSuite 프로 7 + (PDF 및 HD)'다. 이 앱은 사용자가 MS오피스 문서를 작성 및 편집 할 수 있는 앱이다. 구글 드라이브, 스카이드라이브, 드롭박스 등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해 문서 작성 및 공유할 수 있다. 이 앱은 멀티터치 기능을 지원하며, 상황에 맞는 도구 및 메뉴를 팝업으로 제공한다.

OfficeSuite 프로 7 캡쳐화면
OfficeSuite 프로 7 캡쳐화면

네이버 뮤직 - Naver Music

무료 인기 앱 16위는 '네이버 뮤직 - Naver Music'이다. 이 앱은 음악 스트리밍 및 내려받기를 지원하는 앱이다. PC에서 사용하던 네이버 뮤직 TOP100, 최신앨범, 장르별 음악, 인기 뮤직비디오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PC버전과 연동해 사용자가 PC에서 만든 플레이 리스트 및 관심음악 등을 앱으로 불러올 수 있다. 또한, 네이버 N드라이브에 올려놓은 음악 파일을 이 앱으로 바로 듣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이 신규 유/무료 인기 앱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이 신규 유/무료 인기 앱 순위

Forest HD

신규 유료 인기 앱 1위는 'Forest HD'다. 이 앱은 스마트폰 대기화면을 숲으로 꾸며주는 라이브 배경화면 앱이다. 사용자가 이 앱을 설치하면 야생 동물, 오두막, 꽃, 잔디, 폭포 등 다양한 숲 속 환경을 볼 수 있다. '필드 팩', '스트림 팩' 등의 추가기능을 이용하면 나비, 사슴, 물고기, 반딧불 등 더 다양한 숲 환경을 볼 수 있다.

포레스트HD 화면 화면 캡쳐
포레스트HD 화면 화면 캡쳐

WANNA B! 워너비!

신규 무료 인기 앱 2위는 'WANNA B! 워너비!'다. 이 앱은 페션 정보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앱이다. 사용자는 앱 첫 화면에서 신제품이나 스타일링 정보 등을 모아볼 수 있으며, 내 취향과 비슷한 '패션 고수'를 친구로 등록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터치 한번으로 스크랩할 수 있으며, 상품 가격, 판매처 등 구체적인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순위

애플 앱스토어 유/무료 인기 앱 순위
애플 앱스토어 유/무료 인기 앱 순위

비밀번호 관리 - oneSafe

애플 앱스토어 유료 인기 앱 2위는 '비밀번호 관리 - oneSafe'다. 이 앱은 신용카드 정보, 은행계좌, 계정 및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나 사진, 문서 등의 파일을 저장해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여러 항목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할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항목은 즐겨찾기로 설정해 빠르게 불러올 수 있다. 검색 기능이 있어 저장한 내용 중 필요한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비밀번호 관리 원 세이프 화면 캡쳐
비밀번호 관리 원 세이프 화면 캡쳐

We Heart Pics

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1위는 'We Heart Pics'다. 이 앱은 사진 기반의 소셜 네트워킹 앱이다. 사용자가 다양한 테마와 콘텐츠로 자신의 페이지를 꾸밀 수 있으며, 관심분야를 설정하면 비슷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을 찾을 수 있다. 앱 자체에 사진필터 기능이 있어 사진을 보정하거나 꾸며 게시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신규 유/무료 인기 앱 순위
애플 앱스토어 신규 유/무료 인기 앱 순위

iHandy 번역기 프로

신규 유료 인기 앱 1위는 'iHandy 번역기 프로'다. 이 앱은 외국어로 된 문장을 다른 언어로 번역하는 앱이다. 번역하고싶은 문장을 입력하거나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설정한 언어로 번역한다. 총 52가지 언어를 지원하며, 번역한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과 연동할 수 있어 사용자가 외국인 친구와 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아이핸디 번역기 사용화면
아이핸디 번역기 사용화면

퀵 스캔 - QR코드 리더

신규 무료 인기 앱 1위는 '퀵 스캔 - QR코드 리더'다. 이 앱은 이름 그대로 QR코드를 읽는 앱이다. QR코드에 담긴 연락처 정보를 주소록으로 저장하는 기능을 갖췄으며 해당 연락처로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는 기능도 갖췄다. 필요한 QR코드를 앱에 저장해 나중에 읽을 수도 있다.

금주의 앱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번 주 금요일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앱은 'fruits ninja'다. 이 앱은 화면에 날아오는 과일을 손가락 긁어 자르는 액션 게임이다. 폭탄이나 병을 피해가면서 과일을 자르는 클래식모드, 90초 동안 많은 과일을 잘라 점수를 내는 젠모드, 아이템을 사용하며 과일을 자르는 아케이드모드 등이 있다.

후르츠닌자 게임 화면 캡쳐
후르츠닌자 게임 화면 캡쳐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