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어주는 LG유플러스' 시각장애인용 오디오북 제작

LG유플러스가 서울점자도서관과 함께 시각장애인의 문화격차를 줄이기 위한 'U+Vonation'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U+Vonation(Voice + Donation)은 LG유플러스 임직원과 자원봉사자가 신간 시집, 문학도서 등을 시각장애인용 오디오북으로 제작해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LG유플러스 임직원 105명과 예비 아나운서 10명이 이번 봉사에 참여해 오디오북 1,000권을 제작한다. 또한, 2일 배우 조안을 U+Vonation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조안도 신간 시집 낭독 봉사에 참여했다.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는 '목소리기부단'도 발족한다.

LG유플러스는 제작한 오디오북을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전국의 점자도서관과 맹학교, 시각장애인복지관 등 300여 곳에 보급할 계획이다. LG상남도서관,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서울점자도서관 등이 운영 중인 모바일 도서관, 인터넷 도서관, 전화 도서관 등에서도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CR전략실 유필계 부사장은 "시각장애인이 신간 도서를 접하려면 보통 2~3개월이 걸린다"며, "이번 재능기부 활동이 시각장애인 문화 접근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