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리뷰] 올인원PC 한대면 TV시청은 물론 3D영화까지 내맘대로~

이상우 lswoo@itdonga.com

* 본 콘텐츠는 IT동아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LG 올인원PC 덕분에 각자 선호도가 다른 TV시청 문제로 다툴 일이 없어지겠어요. 사실 저희 집 식구들은 TV시청을 즐기는 편이 아니라서 프로그램 때문에 다투는 일은 원래 없었습니다만, 올해 초등1학년이 되는 어여쁜 딸래미를 둔 동생님이 올인원PC로 TV도 보냐며, 우리집은 서로 자기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보겠다고 난리인데 이거 꼭 사야겠다며 호들갑을 떠네요.

LG 올인원PC V720은 3D영화 관람은 물론 TV시청도 가능한데요. PC 부팅 없이 리모컨 전원버튼 하나로 TV를 바로 볼 수 있는 건 LG제품이 유일하다고 합니다.

화면에 주목!

뿐만 아니라 고화질 HD TV에 상하좌우 178도에 이르는 넓은 시야각을 가진 IPS 패널이라 어느 쪽에서 보든 색상이 왜곡되는 현상 없이 생생하게 볼 수 있답니다. 일반 모니터나 TV를 상하좌우에서 한번 보세요. 아마 시커멓게(혹은 뚜렷하지 않게) 보일 거에요.

또 LG 올인원PC V720은 모니터가 68.5cm로 무려 27인치나 된답니다. 처음 컴퓨터가 보급되기 시작했을 때 "17인치만 돼도 좋겠다" 했다가, 21인치 모니터를 장만한 친구를 보며 "우와 좋겠다!"며 부러워 한 기억이 엊그제 같은데 지금은 27인치 대형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다니, 세월 참 좋아졌네요.

모니터가 넓으니 TV시청이나 3D영화 관람(이 모델은 3D 기능도 있습니다)도 '굿'이지만 작업을 할 때도 참 편리합니다. 평소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 그리고 '엑셀'등을 열어놓고 작업할 때가 많은 편인데, 창 2~3개 열어놓고 일해도 비좁단 생각이 안 드네요.

27인치 대화면과 Full HD 고해상도 덕분에 여러 작업을 동시에 띄우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엔 따로 오디오 안틀고 음악까지 올인원PC로 바로 들을 정도니 이게 바로 진정한 '올인원' PC가 아닐까 싶습니다. 요 녀석 쓰면 쓸수록 정말 '물건'이란 생각이 격하게 듭니다.

슬림한 본체 덕분에 완성된 예쁜 인테리어

지난번에도 잠깐 보여드렸었죠? 뒤태까지 깔끔한 올인원PC 덕분에 깔끔하고 예쁜 책상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었다고(http://hobaktoon.blog.me/20179064895)! 이건 제품 특유의 슬림함 덕분입니다.

LG 올인원PC V720의 화면 크기는 27인치나 되지만 옆 라인의 두께가 15.5mm 밖에 안 되는 초슬림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지요. 뿐만 아니라, 모니터를 감싸고 있는 베젤 부분의 너비가 불과 11.3mm 밖에 안되기 때문에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만약 '미스모니터' 대회가 있다면 '진'은 따 논 당상이 아닐까요?

시네마 스크린 디자인이 적용된 앞태와 링 스탠드로 세련됨을 더한 LG 올인원PC V720은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설치하고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랍니다. 무선랜(와이파이)이 가능한 방에서는 다른 케이블 필요 없이 전원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면 설치가 끝나고 전원 버튼 하나만 누르면 간단히 켜집니다.

V720은 벽을 등지고 있는 책상뿐 아니라 버젓이 거실을 향해 책상 위에 놓아도 깔끔함이 유지됩니다. 뒤쪽에 케이블이 하나뿐 이니까요. 일반 PC라면 뒤에 주렁주렁 달린 케이블 때문에 불가능한 일이죠.

여기에 외부 입력(HDMI) 단자가 있어 다양한 노트북이나 게임기, 스마트폰, 셋탑 등 다양한 외부기기를 연결할 수 있어요. 버튼 하나로 각 모드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성능에 만족, 3D에는 대만족

게다가 3세대 코어 i5 CPU와 최신 지포스 GT 640그래픽카드를 탑재해서 성능도 만만치 않습니다. 여기에 1TB 고용량 HDD로 저장 공간도 넉넉한데 캐쉬 전용 16GB SSD를 내장해서 부팅 속도도 빠르죠.

여기에 3D 기능까지 있는 건 정말로 대환영입니다. LG 시네마 3D TV용 안경으로 감상하는데, 깜빡임이 없어 눈이 정말 편안합니다. 일하다 농땡이 치고 싶을 때 3D 영화를 볼 수 있단 말이죠.

TV를 보다가도 메일 알림이 울리거나 급하게 인터넷을 해야 할 때가 있어도 걱정이 없습니다. PC사용중에 PIP기능으로 작은 창을 띄워 TV를 시청 하면 되거든요.

다만, 생각지도 않은 단점(?)이 발견되었는데, 보시다시피 거실에 LG올인원PC랑 LG시네마3D스마트TV가 함께 있는데, 두 제품이 같은 리모컨 신호를 인식합니다. LG시네마3D스마트TV를 켜면 LG올인원PC의 TV도 같이 켜 진다는 말이죠. 이거 어쩌죠? 할 수 없이 LG올인원PC는 2층으로 올라갈 수 밖에 없겠네요.

LG 올인원PC 덕분에 책상인테리어가 예뻐지고 거실이 한결 깔끔해져서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PC뿐만 아니라 TV시청, 3D 영화까지 할 수 있는 LG V720은 그야말로 '올인원' 맞습니다.

[출처] 호박툰 / http://hobaktoon.blog.me/20179721211
작성자 호박툰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