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옵티머스L5II' 글로벌 출시로 'L시리즈II' 완성

LG전자가 이번 주 브라질을 시작으로 중남미, 유럽, 아시아 등에 '옵티머스L5II'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MWC 2013'에서 공개한 '옵티머스L7II', '옵티머스L3II'에 이어 옵티머스L5II를 출시함으로써 'L시리즈II' 라인업을 완성했다.

옵티머스L5II는 1GHz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9mm 두께에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버전은 4.1(젤리빈)이다.

L시리즈II는 LG전자의 'L스타일'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이다. 스마트 LED 홈버튼, 매끈한 레이아웃, 섬세한 마감처리 등 디자인을 강조한 것이 특징. 해외 IT매체 '씨넷'은 "옵티머스 L5II의 외형 디자인은 메탈 디자인과 같은 느낌을 준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 제품은 블랙, 화이트, 핑크, 타이탄(짙은 회색)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한다. 싱글심(Single SIM)과 듀얼심(Dual SIM)을 지원하는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듀얼심은 두 개의 유심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L시리즈II 디자인의 자세한 설명은 LG전자 MC 디자인연구소장 이철배 상무 인터뷰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