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3월 첫째 주(2.28-3.6)

안수영 syahn@itdonga.com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3월 첫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로맨스 소설들이 강세를 보였다. 그 중에서도 '크로스파이어 유혹 1~2권 세트'가 각 서점사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크로스파이어 유혹은 400만 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2012년 아마존 최고의 로맨스 소설'로 선정되었던 책이다. 주인공 기데온 크로스는 막대한 재력과 치명적인 매력을 지녔지만, 어두운 과거가 있는 남자다. 여주인공 에바 트라멜은 기데온이 소유한 크로스파이어 빌딩의 광고 에이전시에 입사한다. 두 사람은 건물에서 우연히 마주치고 서로에게 한 눈에 반한다. 두 사람은 연인이 되지만, 기데온의 어두운 과거가 사랑의 장애물이 된다.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인터파크에서 나온 '웜 바디스(아이작 마리온, 황금가지)'가 눈길을 끈다. 이 책은 독특하게도 좀비와 인간의 사랑을 다룬 로맨스 소설이며, 오는 14일 영화로도 만나볼 수 있다. 소설은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세계는 좀비와 인간으로 나뉘어 대치하며 멸망으로 치닫고 있다. 다른 좀비들과 무기력하게 살아가던 주인공 'R'은 우연히 아름다운 소녀 '줄리'를 보고 사랑에 빠진다. 그때부터 R은 다른 좀비들로부터 줄리를 지켜주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알라딘에는 '구글을 가장 잘 쓰는 직장인 되기(우병현, 휴먼큐브)'가 신간으로 나왔다. 저자 우병현은 조선비즈 총괄이사로, 지난 3년간 조선비즈 사내에서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만들기 위한 고민과 행동 사례를 책으로 펴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등 실제 경험담을 소개하며, 경쟁 사회에서 도태되지 않기 위한 '스마트 직장인 전략'을 제안한다.

예스24에는 '이기는 스타일(한광일, 마음의 숲)'이 신간으로 등장했다. 우리 주변에는 어디서든 이기고 성취하는 스타일의 사람이 있고, 무엇을 해도 잘 안 되고 실패하는 스타일의 사람이 있다. 저자는 무엇이 이런 차이를 만드는지 분석했다. 그는 스트레스를 제대로 조절하지 못하는 데서 지는 스타일이 발생하며, 이를 극복하는 비법은 바로 웃음과 자신감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웃음치료 방법과 완쾌 사례를 통해 웃음과 자신감을 회복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벤트 소식

인터파크 비스킷은 생활 지식을 담은 '출퇴근 한뼘지식 시리즈 by 과학동아' 전자책 시리즈 중 2월에 출간된 신작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2월 출간 신작 중 3권을 500원에 판매한다. 또한 구매 독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책의 일부를 제공하는 특별 체험판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20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it.ly/16aRZvl)를 참고하면 된다.

예스24는 자기계발서를 할인 판매하고 경품을 증정하는 '봄이 오는 지금, 다독다독' 이벤트를 열었다. 이벤트 대상 전자책을 30% 할인 판매하며, 5만 원 이상 구매한 독자에게는 YES포인트 2,000원을 추가 적립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지식 에디션 W 전자책 세트(전 100권)'을 증정한다. 봄에 어떤 전자책을 읽을 것인지 댓글을 단 독자에게도 지식 에디션 W 전자책 세트’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it.ly/WWswEF)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