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주간 앱 순위(2.12-2.18)

이상우 lswoo@itdonga.com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이 전체 IT시장의 한 축을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앱이 너무 많고, 비슷한 것도 많다. 이에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인기가 있고, 유용한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본 정리 내용은 매주 월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의 순위를 참고했으며 게임 항목은 제외했다.

지난 주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앱 순위는 큰 변동이 없었다. 유료 앱 부문 상위 6개가 위치만 바꿨을 뿐, 새로운 앱은 요원하다. 무료 앱 부문도 마찬가지. 전체적인 변화는 거의 없다. 여전히 카카오톡 관련 앱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카카오앨범이 새롭게 5위 안에 들었을 뿐이다. 반면, 애플 앱스토어 앱 순위는 변동이 크다. 눈 여겨 볼 점은 무료 인기 앱 부문에 네이버 관련 앱이 많이 등장했다는 것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

Poweramp Full Version Unlocker
'Poweramp Full Version Unlocker'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인기 앱 순위에서 6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 앱은 Poweramp(이하 파워앰프) 체험판(Trial 버전)의 기간제한을 풀어주는 앱이다. 파워앰프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가 지원하지 않는 flac(무손실 음원) 음원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앱이다. 음원을 벨소리로 바꿔주는 기능도 있고, 가사를 포함한 음원 파일은 가사도 표시한다. 이퀄라이저 설정도 다양하게 바꿀 수 있어 사용자가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다만, 미리 설정된 여러 모드의 이퀄라이저가 없는 것은 아쉽다. 한글은 지원한다. 다만, 앨범명, 작곡가 등 음원 파일의 상세정보 글씨가 깨지는 현상이 있으니 참고하자.

카카오앨범
무료 인기 앱 3위는 '카카오앨범'이다. 스마트폰에 저장한 사진을 날짜 별로 분류해 쉽게 앨범으로 만들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에 등록한 친구를 초대할 수 있어, 친구가 찍은 사진도 함께 앨범으로 만들 수 있다. 스마트폰을 바꾸거나 잃어버려도 앨범은 그대로 남아있다.

당신이 잠든 사이!
신규 유료 인기 앱 3위는 '당신이 잠든 사이!'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부문에서 인기를 끌고 있던 앱으로, 이번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도 진출했다. 이 앱은 잠자는 동안 잠꼬대, 이갈이 등의 잠버릇뿐만 아니라 주변에서 발생하는 일 등을 기록한다. 또한, 수면 패턴을 분석해 일어나기 가장 좋은 램수면 상태에서 알람을 울려주는 기능도 있다.

돈버는 잠금해제! 라떼스크린
신규 무료 인기 앱 2위는 돈버는 '잠금해제! 라떼스크린'이다. 이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잠금화면이 광고 이미지로 바뀌며, 1시간마다 '라떼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얻은 라떼포인트를 현금으로 받거나 편의점, 커피전문점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순위

푸시 단어장
유료 인기 앱 1위는 '푸시 단어장'이다. 이 앱은 사용자가 영어 단어를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돕는 앱이다. 앱을 설치하면(실행하지 않아도) 영어 단어가 마치 문자나 카톡 메시지처럼 화면에 나타나고(푸시 기능 활용), 사용자는 이를 보며 단어를 암기할 수 있다. 단어의 난이도, 하루 동안 받아볼 단어 수 등은 앱 설정 메뉴에서 바꿀 수 있다. 또한, 이미 암기한 단어는 표시되지 않게 바꿀 수 있고, 다시 나타나게 할 수도 있다.

iSafe Pro
무료 인기 앱 1위는 'iSafe Pro'다. 이 앱은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 저장한 동영상, 사진 등을 4자리 숫자암호나 패턴잠금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남들이 보지 못하게 보호할 수 있는 앱이다. 만약 비밀번호 또는 패턴을 모르는 사람이 잠금해제를 시도하면, 자동으로 당사자의 얼굴을 찍어 저장한다. 동영상 및 음악 재생 등 다양한 기능도 있다. 참고로 17세 이상만 사용할 수 있다.

EverGear for Evernote
신규 유료 인기 앱 2위는 'EverGear for Evernote'다. 이 앱은 메모 앱으로 많이 알려진 '에버노트(Evernote)'의 보조 앱이다. 앱을 실행하면 바로 입력 창이 나타나기 때문에 에버노트보다 메모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다. iOS 6 이상은 트위터나 페이스북 글도 스크랩할 수 있으며, 작성한 메모는 에버노트로 보낼 수도 있다.

네이버 메모
신규 무료 인기 앱 1위는 '네이버 메모'다. 이 앱을 사용해 쉽게 메모를 작성할 수 있으며,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PC와 스마트폰 등에서 작성한 메모를 모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작성한 메모는 생성한 날짜나 수정한 날짜로 정렬해 확인할 수 있고, 내용을 검색해 작성한 메모를 찾을 수도 있다.

금주의 앱
애플 앱스토어 금주의 앱은 'Infinity Blade'다. 이 앱은 검투 액션 게임으로, 터치 입력 방식을 사용한 간편한 조작과 화려한 시각효과로 많은 사용자의 인기를 끌고 있다. 정상가격은 5.99달러(약 6,470원)지만, 이번 주 금요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이 앱은 한번 구매하면 애플의 다른 장치(아이팟, 아이패드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앱이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