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냉장고로 북미 시장 공략 강화

김영우 pengo@itdonga.com

삼성전자가 스마트 기능을 더한 상냉장·하냉동의 T타입 냉장고 T9000의 업그레이드 모델로 북미 시장을 공략한다고 6일 전했다.

삼성전자는 T9000에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한 10인치 컬러 LCD를 채용해, 소비자가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외부에서 갤럭시 카메라를 통해서 찍은 사진과 작성한 메시지를 냉장고에 부착된 LCD의 '에버노트' 앱으로 보내 내용 공유가 가능하고, 일정을 등록해 두고 관리할 수 있는 구글 캘린더를 탑재해 가족 커뮤니케이션 기기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휴대폰과 냉장고를 연결해 냉장고의 LCD 화면에 휴대폰 카메라에 비춰진 방 안을 볼 수 있어 아이들을 키우는 주부들이 주방에서 요리를 하면서 아이의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삼성 T9000
삼성 T9000

그 외에도 삼성전자는 냉장고, 세탁기를 스마트 TV와 연계해 TV시청 중에도 세탁이 완료 됐거나, 냉장고 문 열림 상태 메시지를 팝업창으로 띄워 사용자에게 제품의 상태를 알려 주고, 조정할 수 있도록 가전제품 간 연결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원격제어가 가능한 드럼세탁기와 오븐, 로봇청소기 신제품도 이번 CES 2013 스마트 홈 전시존에서 공개해 주방과 거실을 아우르는 가전의 스마트화 행보를 가속화 할 예정이라고 삼성전자는 강조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