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ES 2013에서 스마트 생활가전 공개

안수영 syahn@itdonga.com

LG전자(대표 구본준, www.lge.co.kr)가 8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가전 쇼 'CES 2013'에서 스마트 생활가전을 공개한다.

세탁기 부문에서는 북미 최대 용량인 5.1 큐빅피트 드럼세탁기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터보워시(Turbo Wash)' 기능을 탑재해 표준 세탁시간을 20분 단축해 30분대에 세탁을 완료한다.

냉장고 부문에서는 북미 최대 33 큐빅피트 용량을 갖춘 프렌치 도어 냉장고를 내놓는다. 이 냉장고는 미국 에너지국(DOE, Department of Energy)의 표준 기준보다도 에너지 효율을 20% 높였다.또한 2013년에도 '매직 스페이스(Door-in- Door)'를 적용한 양문형 냉장고를 선보인다. 매직 스페이스는 문 전체를 열지 않고도 자주 먹는 음료수 및 음식물을 쉽게 꺼낼 수 있는 기능이다. LG전자는 매직 스페이스 용량을 소형 냉장고 1대와 맞먹는 약 50리터 크기로 늘렸다.

조리기기 부문에서는 물 세척이 가능한 오븐을 공개했다. 이 오븐은 표면 코팅 소재인 ACE(Aqua Clean Enamel)를 적용해, 물을 이용해 손쉽게 오븐 내부를 청소할 수 있으며 에너지 소비도 적다.

사각형 로봇청소기 '로보킹 듀얼아이 2.0'도 내세운다. 이 제품은 기존 로봇청소기와 달리 사각형으로 디자인됐으며, 구석 및 모서리 청소 효율을 90% 이상 수준으로 향상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