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콘서트 '테크플러스 2012'에서 IT 대표 연사들 강연

오는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펼쳐지는 '테크플러스 2012(tech+ 2012, 이하 테크플러스 2012, 지식경제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주최)' 무대를 통해 마이클 양, 도브 모란, 민병욱 등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IT 분야 대표들이 한국 팬들과 직접 만난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테크플러스 2012는 산업기술은 물론, 문화, 예술, 첨단기술 등 다양한 융합지식을 글로벌 연사들의 강연과 시연으로 즐기는 지식콘서트이다. 특히, 올해는 벤처, 창업 분야의 명사들이 연사로 참여해 지식콘서트다운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성공한 한국인으로 손꼽히는 마이클 양과 USB메모리 최초 개발자이자 이스라엘 벤처 영웅으로 불리는 도브모란, 대한민국 모바일 격변기를 모두 경험한 엠씨넥스 민동욱 대표 등이 연사로 나선다.

또, 실베니아대 교수이자, 로봇공학자인 대니얼 리가 혁신적 기술과 창의적 디자인 이야기를, 노시청 필룩스 회장이 인간을 이해하고, 인간과 가까워지려는 감성기술들에 대해서 강연할 예정이다. 기술 분야 뿐만아니라 문화, 예술계 등 국내외 유명인사 18명이 테크플러스 포럼 무대를 관객과 만난다.

이밖에도 전시공간인 '테크플러스 갤러리(tech+ gallery)'를 마련해, 일반인이 산업기술을 쉽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맨발의 디바 이은미와 국내 힙합그룹 다이나믹듀오와 함께 하는 '테크플러스 콘서트'도 진행된다.

KIAT 김용근 원장은 "테크플러스 2012는 첨단기술과 다양한 분야의 융합을 선보이는 신개념 지식포럼이다. 특히 올해는 벤처, 창업의 주역들이 대거 참여해 기업의 리더나 창업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벤처성공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그들의 경험담을 통해 대중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