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ES] 데이터스트림즈,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테라스트림'선봬

김민주 hojumo@naver.com

데이터스트림즈(DataStreams)가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테라스트림' 외 5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데이터스트림즈의 주력 제품 '테라스트림'은 여러 서버환경끼리 데이터베이스를 연계해 소스 데이터를 빠르게 가공하고 처리하는 데이터 추출, 변환, 연계, 배치, 실시간 데이터 처리 연계 및 전환 업무 통합 솔루션이다.

파일 및 데이터베이스 형태를 필요에 따라 빠르고 편리하게 변환, 정제, 검증, 관리할 수 있다. 따라서 ETL 또는 기업 애플리케이션 통합 등 여러 데이터 통합 과정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테라스트림은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며, 시스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데이터 통합 과정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다.

[2012 KES] 데이터스트림즈,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테라스트림'선봬
(1)
[2012 KES] 데이터스트림즈,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테라스트림'선봬 (1)

이밖에 데이터스트림즈는 '델타스트림', '메타스트림', '퀄리티스트림', '임팩트스트림', '마스터스트림'도 함께 선보였다. 델타스트림은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변경 정보를 자동 파악해 다른 시스템에 전송하는 체인지 데이터 캡처 방식의 실시간 데이터 처리 솔루션이다. 메타스트림은 메타데이터 추출 및 표준화 관리, 메타데이터와 모델 통합 관리, 표준화 감시 및 통계 제공 등 메타데이터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퀄리티스트림은 데이터 품질지수를 관리하고 이를 기반으로 오류 데이터를 추출,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임팩트스트림은 정보 변경에 따른 영향도를 분석하고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해 시스템의 위험을 예방, 관리하는 솔루션이며, 마스터스트림은 마스터 데이터를 개별 관리해 각 업무 프로세서 흐름에 맞춰 동일한 형식으로 일관성 있게 유지하는 경영지원도구다.

데이터스트림즈는 토털 데이터 매니지먼트 기업으로, 10여년 이상 연구 개발한 데이터 통합 및 데이터 품질 분야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통합, 데이터품질, 데이터웨어하우스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전개 중이다. 데이터 처리, 데이터 변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 관련 노하우를 갖췄으며, 금융권, 공공기관, 서비스 / 제조 등 여러 산업군의 회사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