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ES] 효율적인 공정 라인을 위한 도금 산업의 융·복합 시스템

조은날 jyts2@naver.com

㈜제이미크론은 30년 넘게 특수표면처리분야에서 연구개발해 온 기업으로 하나의 서비스가 아닌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금서비스부터, 도금장비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 및 설계한다. 또한, 폐수 재이용 시스템도 제공합니다. ㈜제이미크론은 이번 '2012 전자정보통신산업대전'에 '도금산업 스마트 공정관리 SW융합 시스템'과 '데이터통신 정류기' 등을 선보인다.

1. 도금산업 스마트 공정관리 SW융합 시스템(Plating Process Event Monitoring System)

세계최초로 도금제품을 생산하는 프로세스에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품질관련 데이터를 DB(Data Base)화해 불량품 출하를 예방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이벤트 모니터링을 통해 품질활동을 지원할 수 있으며, 제품의 이력을 추적해 관리할 수 있는 사화관리 시스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도금산업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으웨어를 융합해 고도화 기반을 구축할 수 있다.

[2012 KES] 효율적인 공정 라인을 위한 도금 산업의 융·복합 시스템
(1)
[2012 KES] 효율적인 공정 라인을 위한 도금 산업의 융·복합 시스템 (1)

2. 데이터통신 정류기(Data communications rectifier)

메인시스템에서 도금 생산공정의 각 라인별 정류기를 제어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정류기별 데이터 이력관리, 초/분 단위 설정 운전, 적유적산 운전, 설정전류 및 설정온도 에러 감지를 통해 적은 인력으로도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글 / IT동아 편집부(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