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싸이 댄스듀오 결성? 삼성지펠 아삭 신제품 출시

이승기-싸이 댄스듀오 결성? 삼성지펠 아삭 신제품 출시
(1)
이승기-싸이 댄스듀오 결성? 삼성지펠 아삭 신제품 출시 (1)

삼성전자가 신개념 냉각 방식 '3중 메탈 냉각'을 채용한 대용량 김치냉장고 '지펠 아삭 M9000(이하 M9000)'을 11일 출시했다. 양문형 스탠드 방식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저장 용량이 국내 최대인 567리터에 달한다. 대용량 김치냉장고는 일정 온도를 유지하기 어렵다고 하지만, 대용량 냉장고에 최적화된 냉각 기술을 도입해 문제점을 해결했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전무는 "김치의 맛과 신선도를 유지하는 것이 김치냉장고의 핵심 가치" 라며 "M9000이 이 가치를 100% 발휘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자신했다.

이승기-싸이 댄스듀오 결성? 삼성지펠 아삭 신제품 출시
(2)
이승기-싸이 댄스듀오 결성? 삼성지펠 아삭 신제품 출시 (2)

삼성전자가 자랑하는 3중 메탈 냉각 기술은 메탈쿨링 커버, 메탈쿨링 캡슐, 메탈쿨링 샤워다. 메탈쿨링 커버는 냉장고 상칸 뒤에 설치된 알루미늄 재질의 금속판이며, 메탈쿨링 캡슐은 9개의 김치통 각각의 바닥에 부착된 알루미늄 금속판이다. 냉기를 직접 전달해 일정한 온도를 유지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 상단에서 냉기를 뿜는 메탈쿨링 샤워는 문을 여닫았을 때 손실된 냉기를 빠르게 회복시킨다. 이 3중 메탈 냉각 기술은 M9000에 최초로 적용됐다.

이승기-싸이 댄스듀오 결성? 삼성지펠 아삭 신제품 출시
(3)
이승기-싸이 댄스듀오 결성? 삼성지펠 아삭 신제품 출시 (3)

상단은 양문형, 하단은 서랍식 구조다. 상단에는 김치통이 3개씩 3줄로 총 9개가 들어가지만, 격벽이 없어 김치통 대신 피자박스나 케이크 등 큰 식품도 보관할 때도 쓸 수 있다. 상단 아래쪽에는 육류나 야채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또 하단 서랍은 냉동고로 쓰거나 와인 셀러로 활용할 수 있다. 겉보기에는 단순히 김치를 많이 보관할 수 있는 대형 김치 냉장고지만, 소비자의 성향에 따라 '서브 냉장고' 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는 셈이다.

삼성전자가 대용량 김치냉장고 M9000을 출시하게 된 이유는 가정용 양문형 냉장고인 '지펠 T9000' 의 대성공 때문이다. 지난 7월 출시된 지펠 T9000은 900리터에 달하는 초대형 냉장고임에도 불구하고 날개 돋친듯 팔렸다. 엄 전무는 "원래 지펠 T9000의 예상 시장 점유율은 10%였다"며 "그러나 실제 점유율은 20%를 넘어 30% 가까이 된다" 고 밝혔다. 대형화, 고급화가 백색가전의 새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는 것. 이에 따라 M9000의 판매량에도 내심 기대를 거는 눈치다.

M9000의 출고가는 410만~490만원이다. 타임리스 엘레강트(Timeless Elegant), 타임리스 노블(Timeless Noble), 타임리스모던(Timeless Modern)와 타임리스 퓨어(Timeless Pure)의 4가지 패턴로 출시된다.

'월드스타' 싸이, 이승기와 함께 광고모델로 발탁

이승기-싸이 댄스듀오 결성? 삼성지펠 아삭 신제품 출시
(4)
이승기-싸이 댄스듀오 결성? 삼성지펠 아삭 신제품 출시 (4)

삼성전자는 M9000 출시와 함께 전속 모델 이승기가 출연하는 TV광고를 대대적으로 집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M9000 광고에는 '강남스타일' 로 전세계 네티즌을 사로잡은 가수 싸이까지 합류했다. 이승기와 싸이가'3중 메탈 냉각 댄스' 를 통해 M9000의 특징을 몸으로 설명한다.

이승기-싸이 댄스듀오 결성? 삼성지펠 아삭 신제품 출시
(5)
이승기-싸이 댄스듀오 결성? 삼성지펠 아삭 신제품 출시 (5)

현장에서는 이승기와 싸이가 함께 출연한 TV광고가 선공개됐다. 광고에 나온 3중 메탈 냉각 댄스는 싸이의 '말춤' 에 버금가는 코믹 댄스다. 이승기는 "광고를 직접 보니 (쑥스러워서) 땀이 난다"며 "데뷔 이후 이렇게 오래 춤을 춘게 처음이지만 정말 즐겁게 촬영했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하지만 싸이는 바쁜 스케줄 탓에 영상 인터뷰로 소감을 대신했다.

글 / IT동아 서동민(cromdandy@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